생활속 정보

티머니 교통카드 ATM 현금인출기로 충전하기

냉혈인간 2024. 1. 1. 10:45
728x90
반응형

매번 편의점이나 지하철에서 교통카드를 충전했는데 atm기기에서도 버스카드 인 티머니 교통카드를 충전할수 있다고 해서 직접 해봤다.

궁금하기도 하고

처음하는거라 어떻게 하는지 몰라서 무작정 했는데

신용카드나 체크카드 넣는 곳에 티머니 교통카드 넣으니 .... 안되더라 ㅋ

나중에 기계를 자세히 보니 왼쪽 하단에 버스카드 올려놓는곳이 있었다 ㅋ

크.. 바로 이부분이다

여기다 버스카드 를 올려놓으면 자동 인식 된다.

 

나는 귀여운 카카오 캐릭터 티머니 교통카드다. ^^

 

이렇게 화면에 안내문이 띄어주고~

 

디스플레이 화면에 오른쪽 중간에 노란색 메뉴가 있다.

교통카드라고 적혀있는 메뉴를 터치하면 된다.

 

그럼 어떤 교통카드냐고 물어보는 화면이 나오는데 티머니 교통카드라 첫번째 메뉴 터치 했다.

 

현재 내 교통카드에 남아 있는 잔액 보여주고

 

현금충전이라는 메뉴 터치하면 된다.

그럼 갑자기 생년월일을 누르라고 나오는데 조금 당황했다.

생년월일이 왜 필요하지 ..?

자세히 문구를 읽어보니 현금입금 장애시 고객님 확인을 위한 정보입니다. 라고써있어서 이해했다.

생년월일 눌러주고~

 

그 다음은 전화번호를 입력하란다.

뭐 이것도 현금입금 장애시 연락할 방법이라 이해하고 핸드폰번호적고 넘어가면 된다.

 

이제 현금을 넣으라고 메세지가 나온다.

천원짜리는 안되고 만원단위만 되는거 같다.

 

현금투입구가 오픈 되면서 돈을 넣어달라고 한다.

자~ 만원 넣고 닫기 버튼 누르면 끝!

 

현금을 세고

 

충전금액이 만원이 맞냐고 물어보는데 맞으면 다음~

 

진행화면이 뜨면서 기다리면 된다.

 

짜잔 !!!!!!!!!!!!!!! 티머니 교통카드가 충전되었습니다.

하고 나온다.

확인버튼!

 

마지막은 안내문인데 혹시 라도 문의사항 있으면 티머니 고객센터 에 연락하라고 친절하고 전화번호가 뜬다.

1644-0088

 

명세표까지 출력해주면 끝!~

 

이렇게 영수증까찌 나오니 직접 확인도 가능!

어려울줄 알았는데 쉽네

역시 모든지 해봐야해

^^

좋은 생활정보 하나 얻어간다 ㅋㅋㅋㅋ

 

주위에 편의점 이나 지하철 없을때 atm을 찾는것도 하나의방법이라 알아두면 좋을듯 싶다.

728x90
반응형